DSM 설치를 몇 번이고 시도해봤지만, 먹통이었던 DS918+
그다음 주 평일 오전, 와이즈 허브 A/S 센터에 전화를 걸고 현재 상황에 대해 공유하였습니다.
"DS918+의 전원 종료를 시도하였지만, 종료되지 않았던 적이 몇 번 있었다."
"이번에도 전원 종료가 되지 않아 강제 종료를 하였지만, 갑작스럽게 볼륨이 충돌 나 버렸다."
"파일을 전부 백업하고 하드디스크를 포맷했고, 현재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상황이다."
"DS918+의 DSM도 초기화를 하고 난 이후 DSM의 재설치를 시도하는데 설치가 되지 않는다."
"지금도 DS918+의 Status가 황색 불이 점등되고 있다."
와이즈 허브에서도 이상함을 느꼈는지, 컴퓨터로 원격요청을 하셨고, 이전에 충돌 난 하드 디스크만 삽입한 채 다시 DSM설치를 하였습니다.
그런데 어라?
갑자기 DSM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.
이전에도 설치가 되지 않아 전원을 종료하거나, 전원선, 메모리, 하드디스크를 재 탈착을 해보거나, DSM .pat 파일이 잘못된 것 같아 다운로드 해보았지만, 전혀 되지 않았습니다.
하지만 3~4일 동안 전원을 끈 상태로 있다가 재실행하니 설치가 성공한다는 게 이해할 수 없습니다.
이런 의문점을 와이즈 허브에 전달하였지만
"현재는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 상태라 확답을 못 주겠다"라는 말과
"DSM이 설치되지 않는 경우의 수가 너무 많아 어떤 것 때문에 발생했는지 말씀드리기 어렵다"라고 말하였습니다.
저도 며칠 간의 고생을 겪었기 때문에 지금은 정상적이겠지만 나중에 사용하다 동일한 일이 발생할 수 있다는 두려움이 있어 혹시 A/S를 보내도 괜찮냐고 물어보았습니다.
와이즈 허브에서
"현재 DSM은 정상적이지만, 이전에 전원 종료가 되지 않는 점은 NAS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"는 답변을 받았습니다.
우선 DSM은 재설치되었지만, 현재의 상태를 정상적이라고 할 수도 없는 것 같아 A/S를 보내기 위해 DS918+의 추가 장착된 RAM, 하드디스크를 분해하였고, 와이즈 허브로 택배를 보냈습니다.
A/S가 대만에 제품을 보내 수리를 하는 것이다 보니 총 소요 기간이 1~2개월 걸린다는 이야기를 하였고, 그동안 DS918+는 저의 품을 떠나있는 상태가 될 것 같습니다.
처음 디스크 볼륨 충돌부터, 백업 실패, DSM 설치 실패 등
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했지만 큰 문제 없이 정상적으로 해결된 것 같습니다.
다음 볼륨 충돌기 포스팅은 몇 달이 걸릴지 모르겠지만 행복한 이야기를 하는 포스팅이겠죠?
결과 : - DS918+ A/S센터 입고 -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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